속초에서 먹는 첫 식사!!

해산물이 유명한 속초라서 첫 식사는 물회를 기대했습니다. 하지만 일행 중에 회를 못 먹는 분이 있어서 익힌 음식으로 급선회를 했어요. 그러다가 수요미식회에 나왔다는 대구탕집이 있어서 방문하였습니다. 이름도 깔끔하게 "속초생대구"에요.

 

속초생대구는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생대구탕이 주 메뉴이며, 생대구전도 판매하고 있습니다.

주차는 식당 앞마당으로 들어가시면 주차안내 하시는 분이 주차가능장소를 알려주세요. 바로 옆에 속초생대구 전용 주차장이 있습니다.

 

속초생대구

 

Tel : 033-636-9774

주소 : 강원 속초시 영랑해안3길 14

영업시간 : 평일 10:00 - 20:00 / 주말 08:30 - 20:00 (Break 15~17시) / 화요일 휴무

메뉴 : 생대구탕 1인분 2만원 / 생대구전 2만원

 

 

 

인원이 많아서 웨이팅이 있었습니다. 20여분 대기 끝에 드디어 안으로 들어갈 수 있었어요.

바로 앞에 화단도 구경하고 주변을 잠깐 둘러보니 시간은 금방 지나갔어요.

 

 

 

식당은 오픈 주방으로 되어 있고, 일하시는 분들이 식당 규모에 비해서 굉장히 많이 계십니다.

메뉴는 생대구탕과 생대구전 하나씩 이에요. 생대구탕은 서울에서도 만이천원에서 만오천원은 하는데, 여기는 딱 2만원 입니다. 가격이 싸지 않지만 한번쯤 먹어볼만해요. 생대구탕 국물을 마시면 황교익 선생님 표정이 계속 생각납니다. ㅎㅎㅎㅎ

 

 

 

메뉴판 옆에는 블루리본에서 받은 인증서가 있습니다.

대체 몇년 동안 받은 건지 정확히 세어보지 못할 정도로 매년 받으시는 것 같아요.

 

 

 

기본 밑반찬

 

밑반찬이 세팅 됐습니다. 젓갈과 코다리가 중독성이 강했어요.

대구탕이 끊을 때까지 밑반찬에 밥을 먹으면, 대구탕을 먹기도 전에 밥 한공기 뚝딱 해치울 수 있는 맛 입니다. 밑반찬이 맛있어요 ㅠㅠ

 

 

 

청어알

 

청어알은 판매할 정도로 맛있고 인기도 많습니다.

저는 서해안이 시골이라서 광천이나 대천에서 젓갈을 자주 사먹는데요. 속초생대구 젓갈도 현지에서 바로 사먹는 젓갈 맛이에요.

가격도 비싼 편은 아니니, 드셔보시고 괜찮으면 하나씩 구입하세요^^ 저희 일행도 한통 구입했습니다.

 

 

 

대구알

 

대구알은 김에 싸서 먹어도 맛있습니다. 계속 먹으면 살짝 느끼해요.

근데 너무 맛있어서 저 혼자 다 먹어버렸어요....

 

 

 

생대구탕 3인분 (2만 x 3 = 6만원)

 

생대구탕은 비주얼만 봐서는 어디가 맛집인지 잘 모릅니다.

불이 약해서 물이 끓는데 한참 걸렸는데, 너무 끓이면 살이 으스러진다고 하시네요. 적당히 끓었을때 드셔야 됩니다.

생대구탕에서 가장 맛있는 부분은 대구의 내장 (특히, 간)인데 내장도 엄청 많이 들어있어요 ㅠㅠ 내장이 진짜 꿀맛이었습니다.

 

속초생대구는 비싸긴한데, 값어치는 절대적으로 하는 식당이었습니다.

시원한 국물과 맛있는 대구살이 지금도 침이 꿀떡 넘어가게되네요 ㅠㅠ

 

 

 

생대구전 2만원

 

생대구전을 시킬까말까 고민했는데, 사장님이 강추하셔서 주문했습니다.

생대구전은 가시때문에 대구의 꼬리부분으로만 만들 수 있다고 하시네요. 대구 한마리로도 몇 점 나오지 않아서 많이 줄 수가 없데요 ㅠㅠ

그 맛은 역시 엄청 부드럽고 깊이가 있습니다. ㅠㅠ 생대구전 안 시켰으면 아쉬울뻔 했어요.

 

 

 

특급 비주얼을 자랑하는 생대구전.

 

비록 속초 여행에서 물회를 먹지 못했지만, 생대구를 먹은 건 너무 잘한 일일 것 같아요.

속초생대구 그냥 지나칠 수 없는, 속초여행의 필수 코스로 지정 합니다!!

 

위생문제가 발생하긴 했지만...만석닭강정만큼 속초에서 가장 맛있게 먹은 메뉴 중 하나입니다!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강원 속초시 영랑동 131-19
도움말 Daum 지도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