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촌에는 연세대학교가 있어서 서울 시내의 대표적인 대학가 입니다. 지금은 홍대에 의해서 상권은 다운되었지만 여름에 시원한 물총축제도 있고, 주말이 되면 도로도 차단되기 때문에 상권이 침체기보다는 많이 나아졌어요. 신촌에도 맛집이 많은데, 오늘은 쌀국수 전문점인 "카우키"를 방문하였습니다. 가게를 이전하면서 깔끔하게 인테리어를 바꾸셨더라구요. 옆에 가게도 공사중이여서 입구가 살짝 정신 없긴 했어요.

 

카우키

 

Tel : 02-336-1426

주소 : 서울 서대문구 연세로9길 37

메뉴 : 양지쌀국수 7.9천원 / 팟타이 9.9천원 / 분짜 1.5만원 / 월남쌈 3만원

 

 

 

 

실내에는 테이블이 8개가 있습니다.

역시 이전 오픈한지 얼마되지 않아서 모든게 다 깔끔했어요. 원목소재를 사용해서 동남아 느낌도 나면서 모던 했습니다.

 

 

 

 

사장님이 인테리어 소품을 굉장히 좋아하시는 것 같았어요.

일본에서 공수해온 듯 한 소품도 있고, 당연히 동남아에서 온 듯한 액자와 장식들이 많았습니다.

저 애니메이션 인형들은 굉장히 비싸던데 ㅠㅠ 참 탐이 나네요 ㅎㅎㅎ 상해가면 많던데 꼭 사오고 싶네요.

 

 

 

센스있는 수저통

 

 

 

분짜가 대세!!

한국에는 분짜가 많이 알려져 있지 않은데, 베트남 여행을 하면 쉽게 접할 수 있는 메뉴 입니다.

고기를 베트남 소스에 찍어서 쌈싸먹는 음식인데, 쌈에 익숙한 한국 사람들이 즐겨 먹기도 합니다.

에머이 때문에 이제는 많이 익숙해진 메뉴인데, 카우키에서도 분짜가 대표 메뉴 입니다. 저는 오늘은 분짜를 양보하고 다른 음식을 주문했어요^^

 

 

 

 

단품도 좋고 / 세트도 좋아요.

진짜 뭘 시킬지 한참을 고민했습니다.

 

 

 

카우키 볶음밥 9,900원

 

밥류를 먹고 싶어서 주문한 카이키 볶음밥은 오늘 먹은 메뉴 중에 가장 맛있었습니다.

중국집 볶음밥이랑은 확연히 다른 비쥬얼과 맛으로 먹는 내내 행복했어요. ㅎㅎㅎ 약간 짭짤해서 동남아에서 먹는 기분이 들었어요.

해산물도 듬뿍 들어가있고, 강추 하는 메뉴 입니다.

 

 

 

 

분보싸오 10,900원

 

분보싸오는 비빔쌀국수 입니다. 비빔소스을 넣고 비벼서 먹는거에요.

처음 나올때 비쥬얼이 괜찮은데, 비비면 역시 비빔국수로 변신! 먹을 때 살짝 밍밍했는데....소스를 안 주셨더라구요 ㅠㅠ

소스가 별도로 나오니까 소스가 없다면 꼭 요청하셔야 됩니다. 비빔은 소스 맛~

 

 

 

치킨봉 5,900원

 

치킨은 역시 치킨 입니다. 너무 맛있어요.

닭봉에 살이 듬뿍 붙어있어요. 베트남 소스를 찍어먹으면 급 동남아 요리로 변하지만 그냥 먹는 것이 더 좋아서 소스 없이 먹었어요^^

 

 

 

매장에 손님이 없어서 장사가 안되나 싶었는데, 식사 하는 도중에 배민 라이더님들이 수없이 왔다갔다 하시네요.

이제 매장에 나오기보단 배달로 시켜먹는게 대세인 듯 합니다. 식당까지 나오는 교통비나 배달료나 비슷비슷할 것 같아요.

배달이 가능한 곳에 이런 훌륭한 식당이 있다니 부러울 따름 입니다 ㅠㅠ

 

 

 

카우키는 신촌에 위치해있기 때문에 근처에서 친구를 만나거나 회식이 있을 때 방문하기도 좋은 장소 입니다.

한국 맥주도 있고, 동남아 맥주인 사이공/창/싱하도 있으니 간만에 여행 분위기 느끼면서 식사하세요^^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서울 서대문구 창천동 53-3 1층 | 신촌 카우키
도움말 Daum 지도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