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해 여행을 가시는 분들에게 몇 가지 장소를 추천해드리는데, 그 중에서 한 곳을 꼽으라면 #타이캉루 티엔즈팡을 추천해드립니다. 타이캉루는 도로 이름이며, 타이캉루 옆에 있는 티엔즈팡이라서 붙여서 타이캉루 티엔즈팡이라고 부릅니다.

 

택시를 타고 이동하면 타이캉루라고 해도 바로 알아들으실 거에요. 티엔즈팡이라고 하면 성조 때문에 잘 못 알아들으시더라구요. 많은 분들이 메트로를 타고 이동하시는데, 9호선 다푸지오 Dapuqiao 역에서 내리려서 1번 출구로 나오시면 됩니다. 길 건너를 보시면 안으로 들어가는 입구가 몇개 있는데 거기가 티엔즈팡이에요.

 

 

 

 

 

1번 출구에서 길을 하나 건너면 티엔즈팡으로 들어가는 입구를 만날 수 있습니다. 총 3개의 입구가 있습니다.

 

 

 

 

토요일 오전 11시 전후에 도착했는데, 대부분의 가게는 문을 열었고 관광객이 삼삼오오 모이고 있었습니다. 점심시간이 되니 사람들이 가득차서 길거리 음식을 파는 장소 앞에는 지나가기도 힘들 정도였어요.

 

상해에는 소매치기가 많기 때문에, 사람들이 밀집해있는 공간에서는 개인소지품은 잘 챙기시기 바랍니다.

 

 

 

 

티엔즈팡은 길거리도 굉장히 깨끗하고 아기자기한 예술가의 거리 같은 느낌 입니다. 네이버에서 "티엔즈팡"이라고 검색하면 "타이캉루 예술인단지"로 표시가 됩니다. 홍대처럼 예술인들이 모여서 이 지역을 만들었던 것 같아요. 현재는 구경할 거리도 많고, 지인들 선물 구입하기 제일 좋은 장소 입니다.

 

 

 

모던레이디 MODERN LADY는 지인들 선물을 구입하기 가장 좋은 장소 입니다.

 

여자들끼리 주고 받기 좋은 립글로스나 핸드크림을 많이 팔고 있어요. 세트도 있고, 상자에 담겨있어서 선물하기 너무 좋아요. MODERN LADY가 가장 인기 있는 곳이며, 가끔 상해 레이디 SHANGHAI LADY도 있어서 혼란스럽게 하더라구요. 짝퉁의 개념은 아니고 비슷한 류의 다른 브랜드이니 잘 살펴보고 구매하시기 바랍니다.

 

 

 

 

대부분의 상점이 오후 9시까지이지만, 길거리 술집이 많이 밀집해있습니다. 점심/저녁을 먹기도 좋고 맥주 한잔을 하기도 좋은 장소 입니다. 친구나 연인과 사람구경을 하면서 수다떨기 좋습니다. 큰 소리로 호객행위를 하진 않기 때문에 조용히 드실 수 있어요. 더우면 에어컨이 있는 실내에 앉으시면 되요. ^^

 

 

 

 

신기한 인테리어들

 

 

 

티하우스 Teahouse도 인기 있는 가게 중 하나 입니다.

 

티엔즈팡에 말린 잎차를 파는 가게가 몇 군데 있습니다. 그 중에서 한국인들에게 가장 유명한 곳은 티하우스 입니다. 다른 샵이랑 비교했을 때 파는 것이나 가격은 다 똑같았어요. 예전에 중국분에게 공차를 선물 받았는데, 너무 맛있어서 비슷한 것이 있으면 구입하려고 왔거든요. 근데 티하우스는 과일향잎이 가장 인기 있고, 중국 전통차는 쟈스민이나 녹차만 있었어요 ㅠㅠ 공차는 어디에서 사야되지 ㅠㅠ 아쉽지만 그냥 나왔습니다.

 

 

 

 

개인적으로 티엔즈팡에서 가장 좋아하는 곳은 그린푸드 Green Food 입니다.

 

그린푸드는 말린 야채나 과일을 파는 가게입니다. 가격은 조금 비싸지만 건강한 음식을 팔기 때문에 항상 구매하는 손님들이 있더라구요. 그리고 가장 좋은 점은 무료 시식이라는 점이죠. 지나갈때마다 계속 맛을 봐서 과자 한봉지만큼 먹은 것 같아요. ㅎㅎㅎㅎ 버섯이 가장 비싸고 파인애플과 복숭아가 무난히 먹을 수 있습니다. 지난 번에는 오크라와 복숭아를 사왔는데, 이번에 갔을 때에는 오크라와 파인애플을 샀어요. 오크라는 동남아 지역에서 쉽게 먹을 수 있는데 한국에는 없어서 꼭 사는 편 입니다.

 

 

 

 

티엔즈팡 한편에는 박물관(?) or 사진관(?)이 있어요.

티엔즈팡의 역사가 나와있는 곳입니다. 오랜 세월 한 장소를 지키고 있던 티엔즈팡은 과거에나 지금이나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고 있습니다.

 

티엔즈팡을 둘러보는데에는 1시간이면 충분 합니다.

하지만 쇼핑도 하고 식사도 한다면, 얼마나 걸릴지는 장담할 수 없어요. 타푸지오 역에도 대형 쇼핑몰이 있기 때문에 조금 더 깨끗한 식당을 원하면 쇼핑몰에서 드셔도 되요.

 

"타이캉루 티엔즈팡" 상해 관광지 중 필수 방문지로 추천 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