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인노래방의 열풍으로 친구들과 심심할 때마다 스트레스도 풀겸 노래를 부르러 가는데요, 중고등학교때부터 노래방에 다녔음에도 불구하고 요즘은 매번 목이 쉬고, 노래를 많이 못 하겠더라구요. 코인노래방이라서 우퍼나 마이크 시스템에 이상이 있을 거라고 생각하기엔 빈도수가 너무 잦아서 보컬 학원에 방문해서 해결책을 찾아보기로 했습니다.

 

브라운 사운드 보컬 스튜디오

 

Tel : 010-2238-4038 (카카오톡 @브라운 사운드 보컬 스튜디오)

주소 : 서울 관악구 남부순환로176길 10 4층

영업시간 : 오후 1시부터 ~ (일요일 휴무)

레슨 비용 : 30분당 5만원 (1개월 4회 30분 코스 _ 18만원 / 4회 1시간 코스 _ 35만원)

링크 : 브라운 사운드 보컬 스튜디오 공식 홈페이지

 

 

 

 

평일 늦은 저녁에 방문하였는데, 다른 학생 레슨 중이셨어요.

일대일 레슨이기 때문에 일찍 방문하시면 다른 분들이 수강하시는 것도 살짝 볼 수 있습니다. 서로 민망함은 어쩔 수 없어요. ㅎㅎ 최대한 신경쓰이지 않게 뒤로 돌아 앉아서 핸드폰을 보고 있었습니다.

 

 

 

한 쪽 벽면에는 이동호 선생님의 발자취를 볼 수 있는 수료증을 볼 수 있습니다.

브라운 사운드 보컬 스튜디오의 모든 인테리어는 이동호 선생님이 직접 했다고 해요. 한 달 동안 인테리어 때문에 너무 힘들었다고 말씀하시지만 학원과 수강생들을 위한 열정을 볼 수 있었어요. 수업 시작 전 하나하나 살펴보았습니다.

 

 

 

 

보통 유명 가수를 트레이닝 했다고 홍보하는 실용음악학원과는 달리, 브라운사운드 보컬 스튜디오는 선생님의 교육 수료증이 강력한 무기이자 자부심입니다. 1년이라는 시간을 들여 수료한 Speech Level Singing (SLS) level 1 뿐 아니라 국내에 3명 밖에 없다는 Vocology in Practice (V.I.P) 인증만 보더라도 믿을만한 강사에게 훌륭한 수업을 받을 수 있다는 것을 확실하게 알 수 있습니다.

 

특히, BART 자격이 너무 신기했어요. 단순히 노래를 잘 부르는 테크닉에 대한 것이 아니라, 성대의 사용 같이 이비인후과적인 방법으로도 접근한 것이 너무 인상 깊었어요. 타고난 성대로 하는 것이 아니라 과학이구나를 학원에 와서 배우게 됐네요^^

 

 

 

우선, 보컬 트레이닝의 첫 시작은 상담 입니다.

 

평소에 노래에 대한 생각과 왜 학원에 방문하게 되었는지, 학원에서 성취하고자 하는 목표가 있는지 자세히 물어보세요.

특히, 수강생의 목표에 맞게 일대일 레슨을 해주니까 학생의 만족도가 더 높아질 것 같아요.

 

 

 

 

SLS, VIP, BAST 같이 세계적으로 유명한 보컬 코칭을 위한 교육을 수료하였지만, 지속적으로 공부를 이어나가는 듯 했어요.

상담테이블에는 그동안 학생들이 연습했던 곡들의 악보가 놓여져있었습니다.

 

 

 

이제 본격적인 수업시간 입니다.

 

수업은 선생님과 마주보면서 일대일로 진행이 되며, 발성과 스케일 두 가지 부문으로 수업이 진행 됩니다.

단기로 트레이닝 받는 수강생은 발성 위주로 수업하길 원하며, 스케일 연습은 어렵고 성과가 바로 나오지 않기 때문에 단기로는 어렵다네요. 저도 2회 수업동안 발성만 연습했어요.

 

수업은 모두 녹음으로 진행이 되며, 수업이 끝나면 바로 개인 이메일로 송부해주세요.

수업 후에 본인의 육성을 들으면서 직접 문제점을 파악하고, 수업 후에도 개인적으로 따라하면서 연습을 해볼 수도 있어요. 너무 좋은 시스템이에요!! Good!!!

 

 

 

마이크 앞에 서서 이동호 선생님의 구령에 맞춰 수업을 진행 합니다.

 

오오오오오오~

빠빠빠빠빠빠~

네이네이네이네이네이네이~

 

잊지 못할 수업이었어요 ㅎㅎ

처음에 올라가지 않던 음들도 진행될수록 가능해지고, 음 자체가 굉장히 단단해졌습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평소에 너무 허스키하게 낮게 말해서 말을 많이 하면 금새 지치고, 목이 쉬는 거라고 진단해주시더라구요.

앞으로는 발음을 또박또박 말하면서 음을 단단하게 하는 연습을 하려고 합니다.

 

 

 

테라스에서 보이는 신림 풍경이 너무 장관이었어요. 수강생들끼리 저녁이나 맥주를 하면서 친목도 다지기 좋은 곳 입니다!

 

총 2회 레슨을 받았는데, 한 번의 수업으로도 효과를 너무 톡톡히 봐서 너무 신기했어요^^

2호선 신림역에서 도보로 2분 거리에 있으니 관심 있으신 분들은 이동호 선생님한테 직접 연락 주시면 됩니다.

연락하고 방문하시면 훈남 선생님이 친절히 맞이해주실 겁니다!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서울 관악구 신림동 1639-29 4층 | 브라운사운드보컬스튜디오
도움말 Daum 지도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