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척돔이 생긴 뒤로 주변에 숨겨진 맛집들이 더 많이 알려지고 있습니다. 고척돔에서 차로 3분 거리에 있는 소천지는 한정식과 고기정식으로 유명한 식당인데요, 개봉역이나 구일역에서 걸어갈 수 있는 거리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넥센 경기 관람 전후로 방문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소천지

 

Tel : 02-2688-5500

주소 : 서울 구로구 경인로43길 21

영업시간 : 11:30 - 22:00

메뉴 : 소고기류 1.8 ~ 5.5만원 / 불고기정식 1.7만원 / 미소정식 1.9만원

 

 

 

 

 

소천지에 도착했을때 놀란 점은 넓은 주차장과 식당 앞 정원이었어요.

주차장도 넓은데다가 아저씨의 칼 같은 주차수신호로 편하게 주차를 했습니다. 위로 올라가면 식당 전용 정원이 있는데, 유명한 한정식집 저리가라입니다. 편안하게 쉴 수 있는 공간도 있고, 아이들도 뛰어놀만한 공간이었어요. 음식에 대한 기대감도 증폭되네요 ㅎㅎ

 

 

 

식당 내부에는 손님이 많아서 전체 사진을 찍진 못했어요.

식당 내부는 굉장히 넓었고 한쪽에는 방도 있어서 단체나 행사를 위한 손님 전용으로 사용하는 것 같았어요. 고급진 인테리어와 정갈한 음식들이 나와서 모임 장소로도 상당히 훌륭했어요.

 

 

 

 

메뉴판이 너무 두꺼워서 다 찍질 못했어요.

소고기 전문점답게 여러 부위에 소고기와 정식 메뉴가 있었습니다.

손님들 대부분이 단품보다는 정식 메뉴를 선택하셨어요. 고기도 먹고 각종 음식들도 한번에 맛 볼 수 있으니 정식이 더 Good 초이스!

 

저는 큰 맘 먹고 소천지 정식에 도전하였습니다.

어제 고기를 구워먹어서 오늘은 숯불 없는 음식이 먹고 싶었어요^^

 

 

 

신선한 야채 샐러드 / 연근무침 / 계절 물김치 / 흑임자죽

 

한정식의 첫 시작은 역시 "죽"이네요!!

흑임자죽에 계절 물김치를 먹는데, 물김치가 엄청 맛있어요. 한 그릇으로는 부족해서 2번이나 리필해먹었습니다. 원래 한정식은 리필이 안되는데 계절 물김치는 괜찮지 않나 해서 계속 더 달라고 했어요 ㅠㅠ 너무 맛있어서....

들깨 드레싱이 올려진 연금무침도 아삭하니 Good!!

 

 

 

 

칠전판

 

칠전판은 어느 집이나 중간이상은 하는 것 같아요.

심심한 고명이지만 메밀떡쌈과 소스를 찍어먹으니 깔끔하면서 맛있네요. 인별로 딱 2장씩 나와요.

 

 

 

삼색전

 

전은 항상 옳지요. 마늘쫑이 들어간 꼬지는 처음 먹어봤는데 이것도 맛있네요. ㅎㅎ 파라고 생각했는데 마늘쫑이여서 조금 놀랬어요.

 

 

 

민물새우탕 (서비스!)

 

이건 한정식 메뉴에는 없는 것인데, 사장님이 서비스로 주셨습니다!! 민물새우로 만든 국물인데 너무 시원해서 좋았어요.

고기를 구워먹거나 소주 한잔 했을때 딱 생각나는 맛입니다. 느끼함을 싹 ~ 가시게 해주겠지만 메뉴에서 못 봤어요 ㅠㅠ 진짜 서비스!

 

 

 

잡채

 

 

 

훈제연어 / 해파리냉채

 

해파리냉채가 평소에 먹던 해파리냉채가 아니에요.

두툼한 해파리를 특제 소스에 버무렸는데, 꼬득꼬득하고 시원해서 계속 손이 가더라구요. 배/피망/오이 고명도 훌륭했고 의외의 맛이었습니다. 밥반찬으로 더 좋을 것 같았어요. 나중에 공기밥 나왔을때 점원이 치우려고 해서 손사래 치면서 안된다고 함 ㅎㅎㅎ 제 입맛에 딱 맞아서 좋았어요.

 

 

 

가라아게 후라이

 

소천지의 한정식은 일반 한정식집과는 약간 다릅니다. 한정식의 정석을 약간 파괴했지만 의외로 맛있는 메뉴가 많았거든요.

치킨 가라게도 한정식 집에서는 처음 보는 메뉴였어요. 가라게는 평범했는데 소스가 비범합니다. 소스가 너무 맛있어서 비법을 배우고 싶을 정도였네요. 단품이 있다면 한번 주문해보세요.

 

 

 

갈비찜

 

갈비찜을 먹으니 절로 "여기 고깃집이 맞나보다"라고 말했어요. 고깃집답게 고기로 만든 메뉴가 맛있네요 ㅎㅎ 고기도 부드럽고 너무 짜지도 않았어요. 아주머니가 서빙해주고 바로 가위로 다 잘라주셔서 편하게 먹을 수 있습니다. 공기밥 나올 때까지 아껴먹다가 밥과 함께 먹었어요 ㅎㅎ

 

 

 

장어

 

 

 

대하찜

 

한정식집에 나오는 대하는 너무 맛있죠.

소천지 대하도 너무 맛있죠.

대하찜에 치즈와 날치알이 올라가서 뜨거울때 바로 먹으라고 하시더라구요. 하지만 껍질을 제거하느냐고 다 식어버렸네요 ㅠㅠ 맛있게 먹으려면 인정사정없이 손으로 뜯어야 되나봅니다 ㅎㅎㅎ

 

 

마냉

 

몸에 좋은 생마 입니다. 인당 2조각씩 있는데, 곶감은 하나에요!!! 곶감도 2개 주세요!! ㅎㅎ

유자소스에 찍어서 마랑 곶감이랑 먹으니 건강해지는 맛이에요. 밍숭맹숭하지만 몸에 엄청 좋으니까 꼭 드세요!

 

 

 

육회

 

소천지는 고기전문점이 맞습니다!

배신하지 않는 소고기!! 맛있어요~

 

 

 

숭채만두

 

마지막은 숭채만두 입니다. 대장금에 나왔다고 강조하시더라구요.

대장금 다 봤는데 잘 기억이 나지 않지만, 앞으로 숭채만두는 육즙이 가득한 돼지고기가 들어있는 야채쌈으로 기억하겠습니다. + 뜨거움

뜨거우니까 조심해서 드세요.

 

 

 

된장찌개 / 6찬 + 공기밥

 

마지막은 역시 밥이죠!

너무 배가 불러서 공기밥을 반 정도 남겼습니다. 이것저것 계속 나오니까 정신없이 흡입했던 것 같아요.

저는 나름 수급조절하면서 약간씩 남기면서 먹었는데, 같이 갔던 친구는 처음부터 끝까지 남김없이 먹어서 엄청 힘들어했어요. ㅎㅎㅎ

하지만 맛있다며 함박 웃음을....

 

 

 

후식 (계절과일 / 수정과)

 

소천지에서 직접 만드신 수정과와 계절 과일 입니다.

수정과가 엄청 시원해서 속이 뻥~ 풀리는 기분이었네요. 이제 끝 !!!

점심 먹은지 얼마 안되서 많이 못 먹은게 아쉬웠어요 ㅠㅠ

 

 

 

소천지는 정식 메뉴가 유명하지만, 다양한 점심 메뉴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점심에 가볍게 갈비탕이나 비빕밥 한 그릇 드시고, 정원에서 티타임을 가지셔도 좋은 장소에요.

 

고척동/개봉동의 뜨고 있는 맛집, 소천지 방문해보세요^^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서울 구로구 고척동 85-15 | 소천지
도움말 Daum 지도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