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역 근처에서 가장 핫한 식당을 말하라면 온돌 돌판고기구이 전문점 일겁니다.

제 블로그에서도 광명 온돌로 검색해서 들어오시는 분들이 상당히 많거든요. 다른 포스팅 문구 때문에 들어오셨는데, 오늘은 진짜 광명 온돌에 대해서 포스팅 해드릴게요^^

 

온돌 광명점 ON돌

 

Tel : 02-898-8712

주소 : 경기 광명시 양지로 16 (아브뉴프랑 광명 지하1층 11/12호)

영업시간 : 11:30 - 22:30

메뉴 : 돌판 소삼겹 set 26,900원 / 돌판 부채살 set 38,900원 / 돌판 황제늑간살 set 40,900원

 

 

온돌은 광명점 바로 옆 써밋플레이스 아브뉴프랑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써밋플레이스는 아파트 주차장과 아브뉴프랑/오피스텔 주차장 입구가 분리되어 있습니다. 광명역에 인접한 주차장 입구로 들어가시면 아브뉴프랑 전용 주차장으로 내려가실 수 있어요. 저는 주차장을 못 찾아서 한참 헤맸어요 ㅠㅠ 써밋플레이스가 엄청 크더라구요.

 

 

 

온돌의 최고 장점은 화구가 두 개라는 겁니다.

보통은 화로가 한 개라서 고기만 구워먹고 찌개류는 뚝배기에 나오거나 고기를 다 먹고 먹을 수 밖에 없는데, 온돌은 화로가 두 개라서 그런 걱정이 없어요. 고기를 먹으면서 온돌의 최고 요리인 된장전골을 같이 먹을 수 있어요!! 원래 온돌은 28년의 전통을 자랑하는 '목림정'에서 만든 돌판고기, 돌판전골 브랜드 입니다. 목림정은 고기를 다 구워먹은 돌판 위에 다시 된장찌개를 끓이는 것으로 유명한데 그 맛을 그대로 재현해서 드실 수 있어요. 사용하는 된장도 28년째 충남 온양에서 직접 공수해온다고 하네요.

 

 

 

고깃집인데도, 인테리어가 상당히 모던 합니다.

일요일 저녁에 갔음에도 빈자리가 하나도 없고 웨이팅까지 있었어요. 아직 아브뉴프랑에 모든 점포가 입점하지 않아서 한산했는데, 온돌만 장사가 너무 잘되더라구요. 광명사람들 사이에서 입소문이 어마어마하게 퍼졌나봐요.

 

 

 

와우. 가죽 메뉴판이라니!

고급진 온돌의 메뉴판을 구경해봤어요.

 

 

 

 

메뉴판의 구성부터 소품 하나하나까지 온돌 ON돌이라는 브랜드를 알리기 위해 고민한 흔적이 보였어요.

아직은 온돌 지점이 많지 않은데, 금방 퍼져나갈 것 같은 느낌이 드는 건 저만의 생각인가요?^^;

 

 

 

기본 반

 

요즘 고기전문점에는 상추가 없어지는 추세에요.

상추값이 너무 들쑥날쑥하고 신선도를 유지하기 어려워서 그런 것 같아요. 명이나물이나 장아찌로 많이 바꼈는데, 저는 개인적으로 명이가 너무 좋아요. ㅎㅎ 명이나물이 비싸기도 하고 짭쪼름해서 쌈장도 필요없거든요.

 

 

 

돌판 황제늑간살 2인 Set 40.900원

 

온돌의 대표 메뉴인 황제늑산살 입니다.

기품있는 돌판 냄비에 고기와 각종 야채가 듬뿍 나왔어요.

파머리와 양파, 버섯, 방울토마토에 허브버터까지. 아직 익지도 않은 고기인데 벌써부터 침이 가득 고이네요 ^^

 

 

 

소고기 버섯 된장전골

 

Set 메뉴에 포함된 소고기 버섯 된장전골도 돌판 냄비가 담겨서 나왔어요. 화구가 2개이기 때문에 고기와 동시에 익혀서 먹을 수 있어서 너무 좋았습니다. 수제비도 같이 주시는데, 전골이 익기 시작할 때 넣어주시면 되요. 전골이 너무 꿀맛이어서 공기밥이 부족할 정도였어요. 부담되더라도 된장전골은 꼭 주문하세요. 온돌의 전신인 목림정은 고기전문점이 아니라 돌판 된장찌개 전문점이거든요.

 

 

 

소박한 듯 하지만, 기본에 충실한 구성.

쌈장대신 새우젓과 와사비를 주세요. 일반 고기전문점과 디테일이 하나하나 다릅니다. 더 고급스럽고 깔끔해요^^

 

 

 

고기는 직원분이 직접 구워주기 때문에 기다리고 있으면 됩니다.

어설픈 굽기실력으로 굽기보단 직원의 손길로 더 맛있게 구워지네요^^ 고기도 맛있어 보이는데 야채도 버터향을 가득 품고 있어서 맛있었어요.

 

명이나물에도 싸먹고, 새우젓도 조금 올려 먹고. 다양한 방법으로 드셔도 맛있어요!!

 

 

 

이렇게 한 가득이었던 고기가....

 

 

 

금새 사라졌어요^^

굽는 시간에 비해서 먹는 시간은 역시 빠르네요.

야채도 맛있어서 남기지 않고 싹~ 다 먹었습니다.

 

 

 

 

모든 고기는 숙성을 거쳐서 손님 테이블에 나오게 됩니다.

숙성하는 과정을 가게 밖에서 볼 수가 있으니 더 안심하고 드실 수 있습니다. 일반 고기보다 숙성된 고기가 더 부드럽고 맛있다는 건 TV프로그램으로 이미 검증되었다는 사실! 포스팅을 하는 지금도 다시 너무너무 가고 싶네요. 집에서 가까워서 너무 좋은 온돌 광명점 이었습니다.

 

이케아나 코스트코 쇼핑 후 괜찮은 식당을 찾는다면, 온돌 광명점 강추 입니다!

 

이 글은 위블을 통해 업체에서
제품 또는 서비스를 제공받아 작성된 글 입니다.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경기 광명시 일직동 42-1 광명역써밋플레이스 지하1층 11,12호 | 온돌
도움말 Daum 지도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