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금 회식의 영향으로 일본식 라멘이 급땡겼어요. 친구와 함께 상수역 근처에 있는 켄비멘RIKI라는 독특한 이름의 라멘집을 방문하였습니다.

평소 라멘을 좋아하는 친구에게 새로운 라멘맛집을 소개해주려고 했는데, 이미 몇 달 전에 왔었다고 하더라구요 ㅠㅠ

 

라멘매니아한테는 이미 유명해진 !! 켄비멘리키 저도 한번 방문해보았습니다.

켄비멘리키의 리키는 RIKI로 적혀있어요. 이름이 어렵지만 너무 독특하네요.

켄비멘RIKI는 상수역에서 가깝습니다. 상수역 1번 출구에서 나오셔서 걸어가셔도 되고, 합정역에서 쉬엄쉬엄 걸어오셔도 10분이면 도착하실 수 있어요.

체력이 되시면 홍대입구역에서도 오셔도 되는데...조금 멀죠 ㅎㅎㅎ

 

켄비멘RIKI

 

Tel : 02-324-0822

주소 : 서울 마포구 독막로15길 3-12

영업시간 : 11:30 ~ 22:00 (라스트오더 21:45)

메뉴 : 소유라멘 8,000원 / 마라라멘 9,000원 (차슈추가시 +3천원)

 

 

 

 

입구에는 웨이팅을 할 수 있는 공간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토요일 낮에 방문했더니 따뜻한 햇살이 비춰서 너무 좋았어요. 경쾌한 마음으로 식당 안으로 들어갔습니다.

 

 

 

켄비멘RIKI는 테이블이 몇개 있고, Bar형식으로 앉아서 먹을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입구에서부터 일본 현지 라멘집스러움에 일본에 온 듯 한 기분을 느꼈어요. 혼면을 먹어도 불편하지 않을 분위기에요^^

 

 

 

식당 내부에는 스프와 소스, 차슈, 면에 대해서 자세히 설명이 되어 있습니다.

뭔가 켄비멘RIKI만의 비법이 숨어있을 듯 한데, 잘 읽어보면 라멘의 기본에 충실하면서 맛을 위해 노력한 흔적을 느낄 수 있어요.

 

 

 

식당 내부는 좁기 때문에 가방이나 옷은 테이블 밑에 가방걸이나 바구니에 담으시면 되요.

토요일 점심이라 대부분의 테이블은 손님이 가득차있었고, 옆에 있는 분이랑 같이 식사하는 기분이었어요 ㅎㅎ

불편하기보단 신선한 경험인 것 같았어요. 일본을 처음 혼자 여행할 때 합석을 많이 했는데 그 때가 생각나서 미소가 절로 났어요.

 

 

 

 

 

메뉴판은 심플하면서도 다양합니다.

기본 라멘은 8천원 가량이면 먹을 수 있고, 차슈가 들어가면 3천원이 추가되요.

메뉴판 맨 아래를 보면 물음표로 계절라멘도 있습니다. 계절라멘은 9천원인데 그 때 그 때 메뉴가 변경되니까 직원분에게 계절메뉴에 대해서 문의하시면 됩니다. 저는 차슈 쇼유(간장)라멘과 츠케멘 소유(간장)을 하나씩 주문했어요.

 

츠케멘RIKI는 맛의 강도와 면, 토핑, 양을 주문할 때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가장 중요한 건 양일듯 한데요. 2인분까지는 무료로 주문하실 수 있으니 먼저 1인분을 드셔보시고 부족하면 0.5인분이나 1인분을 추가하셔도 되요^^

 

 

 

오픈형 주방이라서 신뢰감 있게 식사를 하실 수 있습니다.

오픈형 주방을 손님 입장에서 믿음도 가지만, 식당 직원들의 요리에 대한 자부심도 느낄 수 있어요.

 

 

 

차슈 쇼유(간장)라멘 12,000원 +1인분

 

친구는 차슈 소유라멘 곱배기를 주문했습니다.

곱배기를 전부 라멘에 넣으신 것이 아니라 양을 조절할 수 있게 추가 1인분은 그릇에 별도로 담아주셨어요.

 

 

 

맛있게 숙성시킨 차슈와 반숙 계란이 입맛을 더욱 자극합니다.

막고기는 차슈와 같은 돼지목살 같구요. 차슈와는 또 다른 식감을 느끼게 해주었어요.

 

 

 

후추와 밑간이 되어 있는 추가 면

 

 

 

츠케멘(쇼유) 8,000원

 

츠케멘은 국물에 면을 찍어먹는 일본식 라멘 입니다.

성격 급하신 분들은 국물에 면이랑 고명을 전부 투하해서 말아드시더라구요. 츠케멘 마라도 있는데, 다음에는 츠케멘 마라도 먹고 싶네요. 매콤해서 한국사람들에게 딱 맞는 맛이라고 하시더라구요.

 

 

 

츠케멘 육수

처음에는 몇 가닥씩 찍어먹었는데...먹기 힘들고 자리도 좁고 불편하고 답답하고....

 

 

 

결국 비벼먹었습니다!! ㅎㅎㅎㅎ

약간 짭짜름했는데, 물이 먹힐 정도는 아니에요. 비벼먹으니까 편하게 츠케멘 쇼유라멘을 음미할 수 있었어요.

 

 

 

켄비멘RIKI에는 다양한 소스가 있습니다.

라멘 종류에 따라서 추천하는 소스가 있으니 취향에 맞게 뿌려드시면 되요. 저는 본연의 맛을 느끼기 위해 소스를 뿌리진 않았습니다.

 

 

 

반찬은 없고, 단무지와 할라피뇨가 있으니 라멘에 곁들이면 Good !!

매운 것 잘 못 먹는 편인데 할라피뇨 먹었더니 눈이 핑~ 돌았어요.

라멘만으로도 충분했습니다!

 

간만에 먹은 일본식 라멘이 해장도 시켜주고 마음도 편안하게 해주었어요.

홍대나 상수동은 주로 토요일날 점심때 방문하는 편 입니다. 토요일 점심에는 웨이팅이 거의 없지만 주말 저녁에는 사람들이 가득할 것 같네요.

상수역/합정역 근처 일본식 라멘의 강자! 켄비멘RIKI였습니다.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서울 마포구 상수동 313-3 103호 | 켄비멘리키
도움말 Daum 지도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