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랜만에 철산 상업지구로 가족식사를 하러 나섰습니다. 철산상업지구는 철산역 바로 옆에 있는 대규모 상권으로 많은 식당과 술집이 밀집해있는 지역 입니다. 주변에 공영주차장도 많은데, 주차할 곳이 없어서 한참을 헤맸네요.

 

오늘은 저녁으로 돼지고기를 먹기로 해서, 철산역에 떠오르는 맛집인 도둑고기를 방문하였습니다. 도둑고기 자리는 원래 삼겹싸롱이 있던 자리였는데 도둑고기로 바뀌면서 인테리어도 싹 바뀌었어요.

 

도둑고기 철산점

 

Tel : 02-2625-2520

주소 : 경기 광명시 오리로854번길 16 금강빌딩 2층

가격 : 연탄주먹고기, 항아리갈비 1인분 6,900원

 

 

 

 

 

저녁시간에 맞춰서 딱 6시에 도착했는데, 한산했던 자리가 30여분만에 만석으로 변했습니다. 주말임에도 불구하고 가족단위나 친구들끼리 많이들 찾으시더라구요. 저희 가족은 창가에 앉았는데 날씨가 따뜻해져서 창문을 오픈하고 시원하게 고기를 구워먹을 수 있었습니다. 환기도 자동으로 되니 옷에 냄새도 안 베고 좋았어요.

 

 

 

도둑고기의 자랑은 흡연실 입니다. 애연가들이 담배를 피고 싶을때면 건물 밖으로 나가서 피었는데, 여기는 흡연실이 별도로 있어서 서로 눈치보지 않아서 좋습니다. 또 구석에는 사물함이 있었는데 별도로 열쇠는 없다고 하네요. 사물함에 가방을 보관하려고 했는데 주섬주섬 다시 자리로 가지고 왔습니다. 열쇠만 있으면 사물함에 짐과 겉옷을 보관하면 좋을 것 같아요!

 

 

 

자리에 앉자마자 기본찬을 세팅해주셨습니다.

기본찬은 김치와 소스, 연두부, 각종 야채들 입니다. 양파와 파절임을 같이 주시기 때문에 선택해서 먹는 재미도 있네요.

개인적으로는 파절임이 더 맛있었어요!.

 

 

연두부는 맛있어서 한번 리필해먹었습니다.

도둑고기의 맛은 비밀은 바로 이 소스들 아닐까 싶어요. 가운데 있는 치즈와 오른쪽 카레 강황가루가 고기맛을 독구더라구요. 고기를 치즈와 카레가루에 찍어서 파절임과 함께 상추에 싸먹으면 아우~ 너무 맛있어요!

 

 

 

 

도둑고기에 손님들이 많은 이유는 가성비 때문 입니다.

우선, 고기가 너무 저렴해요. 1인분에 6,900원이기 때문에 부담없이 고기를 먹을 수 있습니다. Best 메뉴는 연탄항아리 갈비이며, 주먹고기와 갈매기살도 많이들 시켜드시더라구요. 그리고 식사류도 다양해서 뭘 시켜야할지 한참을 고민했네요.

 

 

 

우선, 주먹고기 2인분과 항아리갈비 2인분을 주문했어요.

두툼한 주먹고기와 칼집이 나있는 돼지갈비의 비주얼이 엄청 나네요.

고기 그릇이 항아리로 되어 있어서 뭔가 더 맛있어야만 할 것 같은 비주얼 입니다.

 

 

 

주먹고기는 두꺼운데, 연탄불 화력이 너무 좋다보니 겉에만 빠짝 익더라구요.

중불 위치에 알맞게 구워주시고, 적당히 익었을 때 가위로 자른 다음 익히면 더 금방 익어요.

 

 

 

항아리갈비가 이 집의 메인 메뉴 입니다.

2인분만 먹었는데, 너무 맛있어서 2인분 더 추가했다가 배 터질뻔 했어요. ㅎㅎㅎ

 

 

 

주먹고기판과 갈비판이 다르기 때문에 한 종류씩 구워야 되요.

직원이 친절하게 설명해주었는데...아버지가 이야기를 못 들으셨는지 갈비를 두 점 먼저 올리셨네요. ㅎㅎㅎ

덕분에 동시에 맛볼 수 있었습니다. 양념이 된 것을 먹으면 주먹고기가 밍숭맹숭 하니까 주먹고기부터 구워드세요.

 

 

 

연탄의 화력이 강렬했어요. 고기가 너무 잘 익었습니다.

돼지고기에는 역시 마늘이죠. 마늘을 한 주먹 같이 굽기 시작했어요.

 

 

 

노릇노릇하게 구워질 때쯤 역시 고기에 빼놓을 수 없는 소주.

처음처럼을 먹다보니 참이슬보다 처음처럼이 더 좋더라구요. 삼겹살에 소주는 천생연분인듯.

 

 

 

공기밥을 주문했는데, 아쉬움에 된장찌게도 하나 주문했습니다.

옆에 가스렌지에서 끓여드시면 되요.

 

 

 

금방 끓기 시작 합니다.

맛은 좀 심심했는데, 고기만 먹으면 질리니까 찌게류 하나 주문해서 같이 드세요.

된장찌게와 김치찌게는 저렴하게 3천원 입니다!

 

 

 

계란찜도 하나 주문해서 먹었어요.

먹다보니 이것저것 주문하게 되네요. 찌게와 계란찜 중 하나를 선택하라면 저는 계란찜을 선택할거에요. 계란찜 맛있게 먹었어요. ㅎㅎㅎ

삼겹살집 계란찜은 대부분 맛있는 것 같아요.

 

 

 

노릇노릇하게 구워진 고기와 파절임+강황가루+쌈장을 넣고 상추 한쌈!

 

 

 

한시간 동안 끊임없이 고기를 구워먹었어요.

거친 화력으로 판이 금방 탔는데, 그 때마다 직원분들이 바로바로 교체해주셨습니다.

 

 

 

가게 중앙에는 이렇게 셀프바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연두부와 상추를 제외한 추가 밑반찬은 모두 셀프바에서 직접 가져다드시야 합니다.

창가쪽에 앉는 분들은 통로에 계신 분들이 고생하셔야 되니까 친구들이랑 눈치싸움 잘해서 창가에 앉으세요. ㅎㅎㅎ

 

간만에 배터지게 먹고 왔습니다.

고기를 너무 많이 먹어서 마무리 냉면을 못 했어요 ㅠ 다음에 방문하면 냉면까지 한 사발 먹고 오겠습니다.!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경기 광명시 철산동 421 금강빌딩 2층 | 도둑고기 철산점
도움말 Daum 지도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