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간만에 부모님과 외식을 하였습니다.

매스컴에 나온 맛집을 100% 신뢰하지는 않지만, 생생정보통과 수요미식회는 그나마 믿을만 하더라구요.

그래서 KBS 생생정보에 나온 맛집 중 집근처에 백년불고기라는 가게에 방문하였습니다. 막상 도착해보니 생생정보통 뿐 아니라 세상에 이런 일이에서도 방송이 됐더라구요. 방송에 두 번이나 나온 식당이라고 하니 신기방기 하네요!!

 

백년물고기&산더미물갈비 가산점

 

Tel : 02-830-8981

주소 : 서울시 금천구 가산디지털1로 128번지 STX V TOWER 110호

주차가능 (계산 후에 식당 카운터에서 주차정산)

 

 

 

 

식당 입구 앞에는 SBS "세상에 이런 일이"에 나왔다는 표시와 함께 백년불고기의 주력 메뉴인 산더미 물갈비가 크게 적힌 풍선(?)이 있었습니다.

주차장에 차를 주차하고 왔는데, 반대편에 있어서 식당을 한번에 찾진 못했습니다. 방문하실 분들은 스타벅스 옆에 있으니 참고하세요^^

 

 

 

식당 안에도 KBS 생생정보에 나왔다는 현수막이 걸려있었어요.

 

 

 

백년불고기는 가게 이름답게 불고기 전문점 입니다.

하지만 메인 메뉴는 산더미물갈비인데, 처음 듣는 메뉴라서 생소했습니다.

 

 

 

산더미물갈비와 소불고기는 1인분에 15,000원으로 가격이 싸진 않아요.

하지만 막상 음식이 서빙되고 보니 비싼 가격이 아니더라구요. 양도 어마어마하고 맛도 있어서 돈이 전혀 아깝지 않습니다!

 

산더미물갈비가 약간 매콤하다고 해서 뭐 주문할까 망설였는데, 그래도 주력 메뉴를 주문하는 것이 좋을 것 같아서 산더미물갈비로 선택하였습니다! 캡사이신 같은 인공조미료가 아니라 고추가루와 청양고추로 맛을 낸 것이라서 거부감 없는 매운 맛은 아니였어요. 맵다기 보단 얼큰해서 땀을 불러일으키는 맛 입니다. 육개장 같은 매콤함이니 매운 것 못 드시는 분들도 잘 드실 수 있을 거에요.

 

 

 

기본찬 입니다.

 

어묵과 동치미, 고기 소스 이렇게 나왔어요.

밑반찬이 거의 없는데, 그 이유는 메인이 너무 튼실해서 밑반찬이 필요없기 때문입니다.

물갈비를 먹다보니 어묵이랑 고추는 손도 대질 않았고, 동치미만 두 번 리필해 먹었어요.

 

 

 

산더미물갈비 (3인분)

 

산더미물갈비가 나왔는데, 부모님과 경악했어요. 말그대로 고기와 야채가 산더미처럼 나왔어요! ㅎㅎㅎ

산더미물갈비는 바닥에 소갈비가 깔려있고, 그 위에 콩나물과 각종 야채가 올라가고, 다시 위에 샤브샤브 고기가 올라갑니다. 물이 끓으면 샤브 고기를 물에 담궈서 샤브샤브를 즐기고 다 먹을 때쯤 바닥에 있는 소갈비를 드시면 됩니다. 다 드시고 밥도 볶아준다고 하시니, 이것만 먹어도 배가 엄청 불러요. 저희 가족은 너무 배불러서 볶음밥은 포기했어요. 볶음밥을 드시려면 3천원 추가하셔야 되요!

 

 

 

비주얼이 어마어마합니다.

갈비가 너무 커서 밖으로 나왔는데, 이런 것이 있다면 사장님한테 말씀하시고 국물 안으로 담궈주세요.

안에서 익어야지 나중에 드시기 편해요. 이 부분을 한참 뒤에 담궜더니 익질 않아서 이것만 나중에 먹었네요.ㅠㅠ

 

 

 

국물이 끓기 시작하고, 고기를 뒤적뒤적.

고기가 너무 많아서 국물 안으로 자동으로 들어가더라구요.

샤브샤브는 먹기 전에 조금씩 익혀먹어야 맛있으니까 드실 부분만 담궈서 드세요^^ 소스에 찍어드셔도 되는데 국물 자체가 맛있는 소스라서 소스가 필요 없었습니다.

 

 

 

샤브샤브를 거의 다 먹을 때쯤 사장님께서 한말씀 하시더라구요.

"샤브샤브랑 콩나물이랑 같이 드셔야지 맛있어요"

 

아...진작 말씀해주시지. 하지만 콩나물이랑 같이 먹었으면 고기가 남을 뻔 했어요.

3명이서 먹었는데 너무 많아서 2인분만 주문하는 것이 좋을 것 같기도 했어요. 3인이면 2인분에 밥 볶아 먹으면 딱! 이겠네요.

 

 

 

치열한 전투의 흔적으로 그릇이 지저분하네요 ㅠ

갈비는 한참 익혀서 먹기 때문에 고기가 바로 떨어집니다. 옆에 집게와 가위가 있으니 가위로 조금만 짤라도 고기가 뼈에서 바로 분리가 되요.

손으로 잡고 뜯지 않으셔도 되요. 샤브는 샤브샤브 나름대로, 갈비는 갈비 나름대로 맛있네요.

 

 

 

볶음밥을 먹고 싶었는데, 망설다가 샐러드를 주문했어요.

샐러드는 미리 포장해서 플라스틱 용기에 담겨있었습니다. 요구르트 드레싱도 같이 주시는데, 부어서 먹으니 이것 또한 꿀맛이네요.

메추리알/방울토마토/치즈/올리브/베이컨과 각종 야채가 들어있어서 디저트로 손색이 없습니다.

 

 

 

토요일 저녁인데도 손님들이 바글바글 했어요.

가산디지털단지하면 직장인들이 많기 때문에 주말에는 손님이 적을 것 같았거든요.

역시 가산동 맛집답게 주변에 거주하시는 분들도 많이 드시러 오셨습니다. 그리고 슬프게도 토요일에 근무하시는 직장인분들도 많이 오셨더라구요.

내부에 단체를 위한 방도 따로 있기 때문에 회식 장소로도 손색이 없을 것 같습니다.

 

가산동에서 근무하시는 분들이나 주변에 거주하시는 분들은 반드시 들리셔야 되는 맛집임에 틀림없어요!!

이상 가산디지털단지 맛집 백년불고기&산더미물갈비 가산점 입니다!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서울 금천구 가산동 371-37 stx vtower 110호 | 백년불고기&물갈비 가산점
도움말 Daum 지도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