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월 싱가포르와 말레이시아에 가족여행을 다녀왔습니다.

인원이 많고, 아이들도 있었기 때문에 좌석지정에 예민했어요. 특히, 아이들만 멀리 떨어져서 앉는다면 생각만 해도 걱정이 앞서네요.

저희 부부와 누나네 식구들이 예약도 각자 했기 때문에 2번씩 들어가서 좌석지정을 하다보니 싱가포르 항공 홈페이지와 너무 친해졌습니다.ㅎㅎ

 

 

 

싱가포르 항공 좌석지정은 출발 48시간 이전과 이후로 나눠집니다.

출발 48시간 이전에는 좌석이 50%만 오픈되어 있습니다. 그것마저도 사람들이 미리 지정해놔서 좋은 자리를 선점하기 어렵습니다.

싱가포르 항공을 예약하셨다면 우선 좌석지정을 미리 해놓으시고, 출발 2일 전에 다시 들어가셔서 좋은 자리로 바꾸시는 것이 좋습니다.

 

좌석지정은 싱가포르 항공 공식 홈페에지 > 내 예약 내역 > 예약 관리 에서 하실 수 있습니다.

 

[링크] 싱가포르 항공 공식 홈페이지

 

 

 

예약관리에 들어가시면 위와 같이 조회하는 메뉴가 나와요.

SQ 예약번호나 항공권 번호는 e-ticket에 나와있으니 표시된 것을 입력하시면 됩니다.

6자리로 되어있는 영문혼합 예약번호나 13자리로 되어 있는 항공권 번호를 입력하시면 되요.

 

성은 예약자명으로 입력하세요.

 

 

 

일행이 있는 경우에는 모든 승객의 성을 입력해야 합니다.

여권과 동일하게 입력해주시면 되요. 성만 입력하기 때문에 동일한 성을 계속 입력하는 상황이 발생하기도 해요^^

 

 

 

저는 인천에서 호치민 경유, 싱가포르행 비행기 였습니다.

때문에 좌석 지정도 2번 해야됐어요. 경유하는 경우에는 각각의 일정을 들어가셔서 각각 좌석을 지정해주셔야 합니다.

기내식도 지정할 수 있는데, 대부분의 한국분들은 지정안하셔도 될 것 같아요^^

 

좌석지정은 좌석 > 선택/변경을 누르시면 아래와 같이 좌석배치도로 넘어가요.

 

 

 

하얀색 부분을 클릭해서 좌석선택을 하시면 됩니다.

우선, 승객을 선택 후 좌석을 지정하시면 되는데, 가끔 승객을 선택하지 않아서 본인 것만 선택하고 다른 승객은 지정안되는 경우가 있어요.

반드시 모든 승객의 좌석이 원하는대로 지정되었는데 한번 더 확인해보세요.

 

서두르다보면 실수를 하게 되더라구요.

저도 외항사 영문 홈페이지에서 직접 예약하다가 성과 이름을 반대로 적어서 수수료 내고 바꾼 적도 있어요.ㅠㅠㅠㅠ

 

일행이 떨어져 앉는 경우에는 출발 48시간 전에 다시 좌석지정을 해보세요.

출발 48시간 전에 나머지 50% 좌석이 오픈되기 때문에 왠만해서는 좌석을 붙여앉을 수 있습니다.

 

좌석지정 어렵지 않으니 위에 설명 참고하셔서 즐거운 여행 하세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