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20년지기 친구와 집근처에 시원한 매운탕 전문점이 있다고 해서 다녀왔습니다.

이케아와 광명동굴 가는 길에 있어서 차가 막힐까봐 걱정했는데, 다행히 차도 안 막히고 넓직한 주차장도 있어서 맘 편히 다녀왔습니다.

기아자동차 소하리 공장 뒤편에 위치한 식당으로, 이마트 광명소화점 바로 옆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기와집 메기매운탕

 

주소 : 경기 광명시 오리로 470

Tel : 02-2616-3643

 

메기매운탕 (小) 25,000원 / 메기매운탕 (中) 30,000원 / 메기매운탕 (大) 40,000원

 

 

 

도로 옆에 위치하고 있기 때문에 네비게이션만 잘 찍어놓으셨으면 찾기는 쉬우실 거에요.

가게 바로 옆에 전용 주차장이 크게 있기 때문에 주차공간은 걱정 없습니다!

 

 

 

입구에 메기 어항이 있어요. 냉동이 아니라 살아있는 양식 메기를 사용하기 때문에 신선함은 믿고 드실 수 있습니다.

메기가 이렇게 큰 생선인지 오늘 처음 알았어요. 직접 볼때도 놀랬지만 먹을때도 그 크기에 놀랐습니다!!

 

 

 

실내는 생각보다 토속적이었습니다. 점심시간이 살짝 지난 시간에 갔는데도 손님들이 꽤 있으셨어요.

온돌방에 너무 따뜻해서 음식을 기다리는 동안 조금 누워있고 싶었습니다...뜨끈한 아랫목 같았어요. ㅎㅎㅎ

훈민정음 도배지가 주막 같은 느낌을 주네요. 차를 가지고 와서...밤먹걸리 포스터의 유혹을 뿌리치는데 혼났습니다.

 

 

 

홀도 있고, 독립된 방도 3개나 있었습니다.

별도의 문은 없지만 공간이 홀과 분리되어 있어서 단체예약을 하기도 좋은 구조였어요.

 

 

 

메기매운탕만큼 너무 좋았던 수제비!

사장님이 손으로 직접 만드신 수제비가 무제한 공짜입니다. 공기밥을 시켰는데 수제비로 배를 다 채워서 남길 정도였어요.

매운탕이랑 수제비의 조합이 어마어마한데, 수제 수제비라서 그 맛 또한 어마어마 했어요. ㅠㅠㅠㅠ

 

 

 

메뉴판 입니다. 메기요리 전문점 답게 메기매운탕과 메기찜 요리가 있고, 참게탕도 판매하네요.

저는 시원한 메기매운탕을 주문했습니다. 남자 2명이서 小자를 주문했는데 너무 푸짐하게 잘 먹고 왔습니다.

무제한 수제비 때문에 인원수에 맞춰서 주문하시면 될 것 같아요. 3인이면 中, 4인이면 大면 넉넉하지 않나 생각되는데 정확한건 사장님 찬스를 쓰세요!

 

 

 

주문을 하면 미나리가 가득한 매운탕을 가져다 주십니다.

 

 

 

4가지 반찬. 직접 만드신 반찬은 조미료 맛도 많이 느껴지지 않고 너무 담백했어요.

반찬배가 먼저 부를까봐 조금만 먹었어요. ㅎㅎㅎ

 

 

 

부대찌개집 같은 곳에서 보던 인스턴트 수제비가 나올지 알았는데, 진짜가 나타났어요.

직접 손으로 떼서 매운탕에 넣을 수 있게 장갑도 가져다 주십니다. 요리잼병인 남자둘이서 어떻게 해야되나 한참을 고민했어요.

매운탕이 끓게 되면 장갑을 끼고 수제비 반죽을 조금씩 떼서 넣으시면 됩니다. 직접 만든 반죽이라서 금방금방 익어요.

 

 

 

아직 끊지도 않았는데 느껴지는 매콤함. 빨리 먹고 싶네요 ㅠㅠ

 

 

 

휘적휘적 하고 기다리는 중.

 

 

 

수제비를 어찌해야 될지 모르는 남자 2명을 위해, 셀프임에도 사장님이 직접 수제비를 떼서 넣어주셨어요.

사장님의 자상함 덕분에 너무 편하게 매운탕을 즐길 수 있었습니다^^

 

 

 

 

우선, 야채와 수제비부터 먹기 시작 합니다.

메기도 다 익었지만 진한 국물을 위해서 야채와 수제비를 먼저 먹는 것이 좋데요.

 

 

 

드디어 건진 메기!

통으로 들어가기 때문에 약간 징그러울 수 있는데, 살을 한점 베어 먹어보면 이야기가 달라져요.

너무 부드러워서 입에서 살살 녹아요. 흔하게 먹을 수 있는 동태, 대구 같은 애들이랑은 또 다릅니다.

민물생선에서 느껴지는 부드러움과 매운탕의 시원함이 합쳐지니 밥도둑이 따로 없네요.

 

 

 

생선살이 순십간에 없어졌어요.

생선은 끝났지만 수제비와 매운탕 국물만으로도 한끼 뚝딱 해결했습니다.

가볍게 먹기엔 약간 비싼 가격이지만, 민물매운탕이 이 가격이면 또 저렴한 것 같아요.

주말 외식이나 이케아/광명동굴 나들이갈때 들려서 한번 드셔보세요. 후회없습니다!!

 

광명 소하동 맛집으로 추천 합니다.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경기 광명시 소하동 218 | 기와집메기매운탕
도움말 Daum 지도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