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콩섬에 있는 맛집.

양조위의 단골집으로 유명한 소고기국수집 "카우키" Kau Kee 입니다.

 

카우키는 미드레벨에스컬레이터에서 1분 거리에 위치해있습니다.

저는 셩완역 제니베이커리에서 걸어갔어요. 멀긴한데...덥긴한데...갈 수는 있습니다 ㅋㅋ

제니베이커리와 카우키를 동시에 가실 분들은 카우키를 먼저 가신 뒤에 셩완역으로 가세요.

내리막길이기 때문에 금방 가실 수 있을 겁니다. 저는 역주행해서 사서 고생했어요 ㅠㅠㅠㅠ

 

카우키는 항상 사람들 줄로 인산인해 입니다.

운영시간은 낮12시부터 저녁 10시까지인데, 언제 가시던 기본적인 웨이팅은 있어요.

양조위도 줄 서서 순서를 기다린다고 하네요. ㅎㅎㅎ 하지만 본 사람이 없어요. 단골이 맞긴하겠죠? ㅎㅎ

 

 

 

운 좋게 30분만에 안으로 들어갑니다.

낮에는 햇볕이 강렬하기 때문에 햇볕을 가릴 수 있는 양산이나 모자를 준비하시는 것이 좋아요.

 

입구에는 인당 미니멈 음식비가 HK$40불이라고 적혀 있었지만, 요즘은 48불 이상 주문해야 합니다.

2014년 기준인데...인당 미니멈 음식비가 20%나 올랐네요 ㅠㅠㅠㅠ

 

국수가 대부분 50불 전후니까. 인당 한 그릇씩 시키시면 됩니다.

 

 

 

드디어 나온 카레 쇠고기국수!

 

카우키의 장점은 한국어 메뉴가 있다는 점 입니다.

메뉴판 사진이 없지만 한글로 "카레 쇠고기 안심 및 노가니 납잡한/튀기 쌀국수"라고 되어 있는 것을 주문 하시면 됩니다. 구글번역을 돌린 것인지...도가니가 노가니로...튀긴 쌀국수가 튀기 쌀국수로 적혀져 있네요. ㅎㅎㅎ

 

카우키는 항상 줄이 있을 정도로 인기있는 맛집입니다.

2014년에는 미슐랭 1스타도 받을 정도였다니 맛도 검증이 확실하죠.

때문에 합석은 기본 입니다. 인원에 맞게 자리가 나면 바로 채워서 앉아야 되니 놀라지 마세요. ㅎㅎ

 

카레 쇠고기 안심 및 노가니 납잡한 쌀국수 HK$48 (한화 6,600원)

카레 쇠고기 안심 및 노가니 튀기 쌀국수 HK$51 (한화 7,000원)

 

 

 

카레쇠고기국수가 조금 그렇다면 "쇠고기 안심 납작한 쌀국수 탕"을 주문 하시면 됩니다.

카레를 제외하고 나오는데...저는 이게 더 맛있었어요!!

 

카우키의 쇠고기국수에 대해서 와이프는 정말 맛있다고 했는데, 저는 먹을만한 정도였어요.

고기를 좋아하는 분들은 괜찮을 것 같은데. 저는 기름기가 많아서 약간 그렇더라고요.

고수를 빼서 드시는 분들이 많은데, 오히려 고수를 넣어서 드셔야지 느끼함이 많이 사라집니다!

고기랑 고수는 궁합이 잘 맞더라고요. ㅎㅎㅎ

 

 

 

바로 앞이 토마토국수로 유명한 싱흥유엔 Sing Heung Yuen 입니다.

토마토육수에 국수를 넣어서 준다는데, 인기가 은근히 많아서 여기도 항상 웨이팅이 있습니다.

카우키 바로 건너편에 위치해있는데, 다음에는 여기에 도전해보겠습니다 !!

 

양조위가 사랑한 카우키. 홍콩에 방문하셨다면 한번 드셔보세요. ^^

 

 

 

 

 

+ Recent posts